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3.05.26. 인포그래픽은 어떤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가?
    DOING/Daily Reflection 2013. 5. 27. 11:16

     

     

     

     인포그래픽 출처 : http://infographicslab203.com/b/?page_id=120

    인포그래픽의 핵심정보 읽기

    인포그래픽 제작과정은 다음과 같은 방식을 가진다.

    <짧아도 할수 업어요...

       원래 의도가 짧은 인포그래픽인것 같아요.>

     

     

    표현하려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데 과정과 작업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전체적인 목적은 제작과정이다.

    작업에 참여하는 사람드의 전문분야를 알수 있다.

     

    주제를 어떻게 분류하고 구성하였는가?

    인포그래픽의 제작과정을 알아본다 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시작한다.

    부가적으로 인포그래픽 제작과정 중에 어떤 전문가 혹은 능력이 요구되는지 설명한다.

    인포그래픽의 작업에 대한 설명을 작업과정과 전문가 두가지 부분에서 알수 있다.

     

     

    구성된 정보를 어떻게 풀어냈는가?

    하나의 주제를 두가지 방식으로 나누어 구조화 시킨다.

    왼쪽상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주제선정부터 완성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큰 주제로 삼는다.

    작업을 실시하는 사람들이 하는 활동이 어떤 것인지 구분짓는 색을 도입한다.

     

    누구를 대상으로 삼았는가?

    1, 그림을 사용하여 보다 명확하게 과정을 제시해 주었다. 인포그래픽을 처음 접하거나 제작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것으로 볼 수 있다.

    원 출처를 따라가 보니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업무를 하는 회사였다.

    따라서, 인포그래픽이라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함이라고 할수 있다.

     

     

    그래픽 구성에 있어 디자이너의 의도는?

    노랑, 빨강, 파랑이라는 세가지의 다른 색깔의 사람을 표기해논것을 확인할수 있다.

    색들을 한번 무시하고 내용을 봐보자. 그럼 아마도 구체적으로 어떤 작업을하는지 눈에 잘 들어오지 않게된다. 과정상 어떤 작업을 하는지만 개략적으로 알수 있을뿐이다.

    색채를 몇가지 추가해 주었을 뿐이지만 팀원들이 각기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를 구분할수 있어 더 자세하게 제작과정을 확인할수 있었다.

     

    전체적인 평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수있는 자료다.

    회사에서 이런 자료를 사용한다면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업무상황을 쉽게 알려주게된다.

    그리고 고객들은 이런 객관적인 자료들을 통해 회사에 신뢰감을 가지게 된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색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모든 인포그래픽에서 색을 사용하지만 이것처럼 단순하게 색으로 주제를 강화한 것은 별로 없다. 다채로운 색을 사용하다 보니 내용적인 강화보다는 미적인 측면에서 강화되는것이다.

    인포그래픽의 핵심은 단순함이다. 단순하고 심플한 배색. 그것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 2018 T-Stor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