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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5.18. 카카오톡 게임하기DOING/Daily Reflection 2013. 5. 18. 17:43
인포그래픽의 핵심정보를 파악하자.
카카오게임의 현재 다운로드 건수,
카카오게임의 이용자 수,
관련된 근거자료와 카카오게임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변화가 핵심이다.
궁극적인 주제와 근거는 무엇인가?
카카오게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와 대중성, 긍정적인 향후 전망에 대해 보여준다.
애니팡과 같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게임들을 사용하여 카카오게임의 대중성을 잘 표현해 준다.
주제를 어떻게 분류하고 구성하였나?
카카오게임은 대중성이 있는 유망한 게임사업이다.
카카오 게임은 다양한 장르와 많은 수의 게임을 개발하여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수 있었다.
카카오톡 개발자들의 이러한 전략은 대중적인 게임
임을 입증한다.
주제들을 어떻게 구조화 시켰는가?
카카오게임의 대중성을 두가지 근거와 함께 제시한다.
카카오게임의 경쟁력의 핵심을 다양한 장르와, 게임수, 개발사수 그리고 사랑받는 게임들로 표현해준다.
누구를 대상으로 삼았는가?
카카오게임에 대한 홍보목적으로 볼 수도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게임인 만큼 '안하면 시대에 뒤쳐진 사람'으로 여겨질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경우에는 카카오톡이 보유한 다른 게임들을 보여주어야 된다. 여기서는 이미 대중세를 가진 게임을 보여주었다.
대중적인 입지를 보여준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그 파급 효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더 많은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근거를 제시한다.
즉, 인포그래픽에서 삼은 대상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투자자들이다.
그래픽에서 드러난 표현방식은?
<상징이 될만한 색을 사용하는 이유?>
1.카카오톡이 지닌 노란색과 갈색을 사용해서 어떤것을 설명하고 있는지 단숨에 보여준다.
2.말풍선은 카카오톡의 상징이다.
<친근감의 표현, 따라하기>
게임을 하고 있는 유저들의 일상적인 자세를 보여줌으로써 웃음을 유발한다.
기사제목 : 카카오톡 게임하기
기사내용 :
쉴 새 없이 오가는 하트로 `한동안 뜸했는데, 덕분에 소식 듣게` 해 준 애니팡,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나만의 커피숍을 꾸미는 아이러브커피,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드래곤플라이트…
모두 카카오톡과 함께 날개를 단 게임들이다. 100일의 짧은 기간 동안 카카오톡 게임은 사람들의 일상에 빠르게 파고들었다. 엄마도, 할머니도, 아저씨도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며 하트와 날개를 보내고 점수를 겨루는 새로운 게임 문화가 생활에 자리잡았다.
게임이 젊은 남성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문화라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콘텐츠도 고객을 만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톡 게임하기는 게임 개발사에도 고객과 만나는 새로운 접점을 열었다. PC 버전이 나온 지 3년 된 애니팡은 카카오톡을 만나 2000만건 이상 다운로드되며 국민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많으면 하루에 1200만명이 애니팡을 즐긴다. 아이러브커피는 카카오톡 출시 사흘 만에 일 매출 1억원을 찍었다.
카카오톡에 올라온 23개의 게임 중 7개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앱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직원이 몇 명 안 되는 중소 개발사도 재미있는 게임만 있으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상생 플랫폼을 지향한다.출처 : http://www.etnews.com/news/contents/internet/2672428_148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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